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모바일게임]클래시로얄 공략, 후기, 보석벌기 꿀팁

by 취미왕 2016. 10. 20.
반응형

최근에 유명한 가수겸 탤런트가 광고하는 클래시로얄 한번쯤은 보셨죠?

같은 회사에서 대박이 났던 클래시오브클랜과 같은 캐릭터들이 나오는 게임입니다. 굉장히 비슷한 느낌인데 클래시로얄은 아레나 라고 하는 전장에서 상대방과 실시간으로 겨루는 게임입니다. 클래시오브클랜은 내 기지를 열심히 만들어 놓으면 적이 쳐들어와서 마음대로 부수고 가는데요 ㅎㅎ

클래시로얄은 성과 두개의 타워를 실시간으로 지키는 게임입니다. 일종의 디펜스 게임입니다. 상당한 전략을 요하는 게임이고 실시간으로 상대방과 붙는다는게 매력인것 같습니다. 그럼 사진을 보시죠~

 

메인 화면입니다. 전투 창인데요. 저는 현재 아레나3 등급이고 이러한 아레나는 트로피 갯수로 정해집니다. 트로피는 이기면 27점 지면 10점 정도씩 깍이고 아레나마다 조금씩 다른것 같습니다.

화면 왼쪽위에 4는 제 레벨인데요 카드를 레벨업 하거나 클랜에서 지원을 하면 렙업이 됩니다. 레벨업이 될수록 아레나에 있는 제 성과 타워가 더 강해지기 때문에 똑같은 아레나에서 레벨이 높을수록 방어가 유리합니다.

아래쪽에 상자 4개는 전투에 이길때마다 주어지는데요 칸이 4개라서 다차게되면 이겨도 골드만 받을수 있습니다. 상자를 빨리 열고 싶지만 3시간, 8시간, 12시간 ㅎㄷㄷ;;;

오직 보석으로 빨리 열수 있는데 좀 아까운것 같습니다.

[tip] 보석은 상자열기 보다는 골드로 바꿔서 카드 레벨업에 사용함이 좋을 것 같아요.

 

아레나는 9번까지 있는데 처음에는 훈련장이라 총 10개의 아레나 등급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진처럼 아레나 마다 주어지는 카드가 있습니다. 이 카드들이 전장에서 사용하는 캐릭터 들입니다.

 

저는 아직 아레나 3인데요 트로피가 1100이 넘어가면 아레나 4로 가게 되고 없언던 카드가 해제 됩니다. 오른쪽아래 육각형은 전설카드 입니다.

카드의 종류는 일반, 희귀, 영웅, 전설 4가지가 있습니다.

카드의 레벨업은 같은 카드가 여러장 있어야 가능하고 레벨이 높아질수록 업에 필요한 카드수도 늘어납니다.

한장도 뽑기 힘든 영웅, 전설 카드를 레벨업 하기는 상당히 힘듭니다.

또한 레벨업은 13까지 되면 레벨업에 들어가는 카드와 골드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tip]등급이 높은 카드가 당연히 좋지만 레벨업이 많이된 일반카드가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아레나3으로 들어오면서 딱 한번 특별한 캐쉬템을 파는데요. 시간제한이 있고 가성비가 좋은것 같아 샀습니다. ㅎㅎ

사진의 상자를 1달러 남짓으로 결제 했습니다.

(클래시로얄은 달러빚을 내서라도 결제하라는 말이 있다죠?ㅎㅎ)

일단 첫번째로 701 골드가 나왔네요~

 

두번째로 고블린통! 영웅 카드입니다. 레벨업은 어렵지만 1레벨이라도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아레나 어느 장소에든 던져서 3마리의 고블린을 출전시킬수 있습니다. 적진 깊숙히 보내기 좋음.

 

희귀카드 파이어볼이 나왔네요. 14장이 나와서 레벨업을 몇번 할수가 있습니다.

 

일반카드가 무려121장이나 나왔으나 제가 전혀 쓰지않는것 ㅠㅠ

 

위 사진처럼 사고나면 매진되어서 더이상 살수 없습니다. 새로운 아레나에 진출할때만 살수 있고 가성비도 좋으니 살만한것 같습니다.

상자외에 보석과 골드1000도 줍니다. 갑자기 부자됨 ㅎㅎ

 

미션중에 클랜에 가입하면 보석을 100이나 줍니다.

클랜은 신청하자마자 바로 가입되는 곳도 있으니 보석 100벌기 쉽죠? ㅎㅎ

클랜에 탈퇴해도 보석은 당연히 남습니다.

그리고 클랜에 가입하면 카드를 요청할수 있습니다. 클랜원들끼리 서로 돕는 것인데요. 저기서 다른사람에게 카드를 지원하면 경험치가 올라서 레벨업을 수월하게 할수 있습니다.

[tip] 내가 안쓰는 카드를 지원해서 경험치를 챙겨 레벨업을 빨리한다.

아무 클랜이나 가입해서 보석 100을 받고 바로 탈퇴해도 된다.

 

 

이것은 아레나9에서 전투한 것을 리플레이로 볼수 있는 곳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사람들의 덱을 살펴볼수도 있습니다. 어떤 카드들이 마지막 까지 유용한지도 알아볼수가 있습니다.

[tip] 초반에 나오는 카드 중에 계속 업그레이드하면서 쓸 카드를 미리 정하면 골드 손실을 줄일수 있을것입니다.

 

저의 전투덱입니다. 아직 완벽한 조합의 덱은 모르겠는데 한번 해봤습니다.

 

전투 시작화면입니다. 레벨은 성아래 숫자 4인데 적과 같네요.

이렇게 각 진영에 3 건물이 있고 카드는 내 진영에서만 출전 시킬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건물을 부수면 범위가 늘어납니다.

타워와 성은 자동으로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tip] 시작하면 카드를 소환하는 엘릭서를 10까지 모으면서 상대방이 어떤 카드를 소환하는지 지켜봅니다. 왜냐하면 적을 알면 더 쉽게 이길수 있기 때문입니다.

타워를 끼고 싸우는것이 유리합니다.

 

제가 상대편 타워 하나를 함락 했네요 사진처럼 제가 카드를 출전시킬 범위가 늘어났습니다.

저도 타워하나가 부숴지고 전투 시간이 끝나갈때 엘릭서도 두배로 쓰게 해줍니다. 그리고 추가시간이 다되어도 타워수가 같으면 서든데쓰로 먼저 부수는 쪽이 승리합니다. 다행히 제가 상대 타워를 하나 더 부수고 승리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가운데 성을 부수면 타워수에 상관없이 바로 이기게 됩니다. 크라운도 3개를 줍니다. 지금은 서든데쓰로 양쪽 타워만 부수고 이겼습니다. 원래는 성이 부서지기 전까진 끝나지 않습니다.

 

클래시로얄 역시 유명한 회사에서 만들어서 완성도도 좋고 재미있습니다.

또한 클래시오브클랜처럼 기다리는 시간이 많아서 현질을 하고 싶어지게 하네요 ㅎㅎ

쉬엄쉬엄 즐기면서 하는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럼 재밌게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