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176

내돈내산 신머이 쌀국수 본점 방문후기 서울에 놀러갔다가 우연히 숙소 근처에 유명한 쌀국수 가게가 있길래 찾아가보았습니다. 신머이 쌀국수 라는 가게이고 본점!! 숙대입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게 영업을 한지는 조금 오래되었다고 했는데 리모델링을 하신건지 외관부터 아주 깔끔했습니다. 가게 내부도 일단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청소도 깔끔하게 하시는 느낌! 입구에는 이렇게 키오스크가 있어서 셀프로 주문을 하면 됩니다. 다양한 쌀국수가 있었는데 저는 이 집에서만 먹을 수 있다는 독특한 육수의 얼큰소고기모듬쌀국수와 양지머리쌀국수를 시켰습니다. 그리고 사이드메뉴로 짜조도 하나 시켰어요. 테이블과 의자가 깔끔했습니다. 여기저기 2인테이블이 많아서 혼밥하기도 좋을 것 같네요. 혼자서 쌀국수 먹고 싶을 때 창가에서 후다닥 먹고 가기 좋은 테이블도 있습니다. 가.. 2023. 7. 6.
부산맛집 내돈내산 고등어구이맛집 본고갈비 동래쪽에 지나다니면서 한번 가봐야겠다 생각했던 고등어구이 가게가 있습니다. 본 고갈비라고 알고보니 이미 유명한 맛집이더라고요. 그래서 최근에 가게를 이전하신건지 리모델링 하신건지 외관도 깔끔했습니다. 밑반찬은 셀프로 가져다 먹는 시스템인데 종류가 다양했습니다. 맛있어 보여서 이것 저것 다 많이 담다가는 배터집니다. 이따가 고등어가 정말 큰게 나오거든요 ㅎㅎㅎ 잡채도 있고 쌈다시마도 있습니다. 밑반찬은 진짜 조금씩 먹을만큼만 담아오시고 또 가는게 나을 것 같아요. 와사비랑 간장은 고등어 구이 나올때 한세트씩 주십니다. 메뉴판을 보니 가자미 미역국도 있고 한우 미역국도 있네요. 수저도 깔끔하게 포장되어 나옵니다. 드디어 고등어구이가 나왔습니다. 사이즈가 아주 컸습니다. 생선이라서 일률적인 크기는 아니라서 두.. 2023. 7. 3.
영도 해양박물관 풀치낚시 성공! 얼마전 백운포 방파제에서 두차례 풀치 백만대군 구경만 하다가 영도로 갔었습니다. 이미 백운포에서 낚시를 하다가 시간이 늦어서 이때 10시 정도에 도착했었네요. 몇년전부터 영도 해양박물관에서 풀치낚시를 했었는데 폭발적인 조황은 없었지만 그래도 조금씩은 나오는 포인트입니다.저 멀리 북항도 보이고 오륙도SK뷰 아파트도 보이네요. 불과 삼십분전에 저기 오륙도 쪽 백운포에서 낚시를 하다 왔다니 ㅎㅎㅎ 좌측에는 이쁜 대교도 보이고 야경이 끝내줍니다. 우측으로는 해양대학교가 있고 커다란 해양대 배도 두척 떠있었습니다. 밤낚시는 야경을 감상하면서 시원한 바람을 맞는 것 자체가 힐링입니다. 하지만 또 낚시가 완전 꽝이면 실망감이 너무 커서....작년 이맘때는 더위를 피해서 사람들이 해양박물관에 바람쐬러도 많이들 나오시고.. 2023. 7. 2.
[베트남여행9탄]달랏맛집 소고기전골 라오보 꼭 가보세요!! 베트남 달랏에서 꼭 먹어보고 싶어서 미리 알아보고 갔던 음식점입니다. Lẩu Bò Đạt Phát 이라는 상호의 이쁜 가게입니다. 메뉴이름은 라오보 라고 소고기 전골요리를 전문으로 파는 곳입니다. 가게 앞으로는 개천이 흐르고 있는데 그 개천 가로 이쁜 꽃들을 주렁주렁 걸어두기도 하고 바닥에 꽃화분을 많이 둬서 정말 이쁜 풍경이었습니다. 메뉴판입니다. LAU BO 라고 적힌게 소고기전골입니다. 크기별로 20만동부터 시작하는데 저희는 젤 작은 20만동짜리로 주문했습니다. 일행이 많다면 다양하세 시켜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직화로 구워먹는 것도 있는데 양이 얼마나 나올지가 궁금하네요. 날이 더우니 일단 시원한 맥주부터 나왔습니다. 베트남 맥주는 잔에 커다란 얼음을 넣어주는 특징이 있죠 ㅎㅎ 요즘 집에서도 이.. 2023. 6. 29.
부산맛집 내돈내산 내호냉면 백년이 넘은 밀면가게 날은 점점 무더워지고 식욕도 없을 때 시원한 밀면 한그릇 어떠세요? 여름에는 냉면을 많이들 떠올리실텐데 부산에서는 냉면보다는 밀면입니다. 저도 부산에 와서 살면서 냉면보다 밀면이 더 땡기더라고요. 이번에는 부산에서 최초로 밀면을 만들어 팔았던 백년식당 내호냉면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부산 남구 우암동에 위치한 내호냉면은 시장골목안에 있습니다. 이쪽 저쪽으로 통해진 좁은 시장골목에 위치해 있어서 근처에 가시다보면 간판 보이는 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허영만 화백의 식객에도 소개된 밀면집입니다. 상호는 내호냉면인데 이분들이 원래 북에서 냉면집을 하시다가 피난오셔서 냉면을 만들기가 힘들어 밀면을 만들기 시작하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냉면도 파시고 밀면도 파십니다. 식신 2스타는 뭔지 모르겠고 백년이 넘은 가게라서 .. 2023. 6. 27.
부산 생활낚시터 백운포방파제 풀치낚시 얼마전에 오륙도에 낚시를 하러 갔다가 지나가는 길에 백운포 방파제를 알게 되었습니다. 검색을 좀 해보니 생활낚시를 많이들 하시는 것 같아서 요즘 풀치도 슬슬 나온다고 해서 한번 가봤습니다.백운포방파제에 서서 저멀리 오륙도를 바라보며 사진을 찍었습니다. 노을이 살짝 생기면서 참 아름다운 장면이네요.백운포방파제에 서서 오른편을 보면 길다란 테트라 방파제가 있습니다. 그 방파제 뒤로는 해군함정도 슬쩍 보이네요. 아주 멋있었지만 너무 멀어서 자세히 보이지는 않더라고요.좌측으로 보시면 오륙도 SK 뷰 아파트단지가 있습니다. 오륙도에서 낚시하다보면 뷰하나는 끝내주겠다는 생각이 드는 아파트입니다. 절벽아래로 갯바위도 잘 형성된것 같은데 방파제에 막혀서 조류소통은 원활하지 않을 것 같네요.오늘 낚시한 자리입니다. 백운.. 2023. 6. 26.
양산 놀거리 머더파커 방탈출카페 내돈내산 후기 요즘같이 날씨가 덥거나 또 장마로 비오는 날에는 야외활동 하는게 좀 힘듭니다. 그래서 실내에서 재밌는 놀거리를 찾다보니 방탈출카페가 재미있더라고요. 워낙 다양한 취미를 즐기다보니 방탈출카페만 전문적으로 다니는 분들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부산에 있는 방탈출카페는 여기저기 많이 가보았습니다. 방탈출카페 특성상 한번 갔던 테마는 다시할일이 없다보니 안가봤던 방탈출카페를 찾다가 양산에 방탈출카페를 가게 되었습니다. 양산시 물금쪽에 있는 머더파커 방탈출카페입니다. 가게출입문이 나무로 되어있어서 입구부터 두근두근 떨리는 느낌입니다.ㅋㅋㅋ 사실 다른 방탈출카페를 먼저 갔었는데 도착하니 오늘 쉰다고;;; 평일이긴 하지만 그래도 네이버지도로 검색해서 영업중이란걸 확인하고 멀리 갔는데 갑자기 휴무란 얘기를 들으니... 다.. 2023. 6. 26.
서면 특색있는 라멘맛집 내돈내산 부산맛집 타카라멘 부산의 중심! 서면에 있는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라멘맛집인데 가게이름은 타카라멘입니다.서면에 있는 롯데백화점 뒷골목에 있습니다. 가게 외관에서 독특한분위기와 일본느낌이 많이 나네요. 가게에 손님이 많이 계셔서 내부 사진을 찍지는 못했습니다. 우선 오픈형 주방이고 주방 앞으로 바테이블에 자리가 6개 있었습니다. 중간에 테이블은 6개나 그 이상 있었던 것 같은데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 일본 느낌으로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라멘이 나왔습니다. 산더미처럼 수북히 올려져서 나온 라멘이 타카라&지로라멘 입니다. 지로라멘에 대해서 설명을 조금 드리자면 일본에서 양이 푸짐하고 가격도 싼 라멘인데 아주 짜고 자극적인 맛으로 유명합니다. 돈코츠라멘이 보통 생각하는 일본라멘인데 타카라멘에는 아예 메뉴판에 돈코츠가 없.. 2023. 6. 22.
내돈내산 부산맛집. 옹골찬 낙지볶음 노포맛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 맛집 중에서 노포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가게는 정말 기대해도 좋으니 끝까지 보시고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웨이팅은 점점 길어지고...ㅋㅋㅋ) 상호명은 옹골찬 입니다. 가게 외관부터 노포맛집의 느낌이 나는 것 같지 않으신가요? ㅎㅎ 노포는 보통 유리로된 샷시문을 옆으로 드르륵 열어서 입장하는 맛이 있지요. 낙지볶음만 파는 오래된 맛집입니다. 맛집의 특징은 일단 밑반찬부터 맛있다는 겁니다. 몇가지 안되지만 그냥 가짓수 채우려고 나온 반찬은 없는 느낌. 내가 안좋아해서 손이 잘 안가는 반찬이라도 먹어보면 맛있다는~ 부추전이 바삭한건 아니지만 어머니의 손맛이 생각납니다. 매운음식 먹을때 필수인 시원한 동치미국물! 아삭아삭 살얼음이랑 새콤달달한 국물이 끝내줍니다. 메뉴.. 2023. 6.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