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게임리뷰]클래식 아케이드

by 취미왕 2018. 1. 13.
반응형
게임산업은 예전엔 PC가 넘사벽이었지만 지금은 콘솔게임도 매니아층이 두텁고 PC게임도 여전히 강하지만 가장 쉽게 접하고 다양한 사람들이 하는 게임은 핸드폰게임 즉 모바일게임인것 같습니다
핸드폰이 나온지 얼마안되었을때는 핸드폰게임 종류도 많지 않고 몇천원씩 결제를 해서 다운받아 즐겼었는데요
요즘은 플레이스토어에 가보면 모바일게임이 넘쳐납니다
어떤 게임이 흥행하면 비슷한 게임들이 우후죽순 나타나는가 하면 1인개발자가 통통튀는 아이디어로 기발한 게임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1인개발자 게임인줄 모르고 하다가 우연히 알게된 게임으로 우리동네 낚시리그라는 게임도 있는데요
제가 몇번 포스팅을 한적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그래픽이 참 마음에 들고 다양한 어종의 등장으로 절대 1인 혼자서 만들었다고 생각이 들지가 않았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모바일게임은 사실 모바일 게임이라기 보다는 고전 오락실 게임을 모바일로 옮겨온 어플입니다

클래식 아케이드라고 하는 어플인데 일단 어플을 실행하면 예전에 오락실에서나 했던 추억의 고전게임들이 수십가지? 백가지가 넘을수도 있겠네요
정말 많이 들어있습니다
단 몇가지는 기본적으로 깔려있지만 나머지는 다운로드버튼만 눌러서 간단히 폰으로 다운받아서 즐길수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바로 나오는 화면입니다
다양한 게임들이 간단한 아이콘과 영문으로 게임명이 써져있습니다
오른쪽에 스타트는 이미 다운받아 둔것이고 다운로드는 누르면 몇 초만 기다리면 다운이 됩니다

대충 보셔도 참 올드한 느낌이죠?ㅎㅎ
후크선장도 보이고 너무도 유명한 캐딜락, 더블드래곤, 캡틴코만도등 많습니다
저는 이런 게임들을 오락실에서 즐겠는데 저보다 조금 어린 동생은 문방구 앞에서 했었다고 하더군요 ㅎㅎ

수많은 고전게임들 중에서 제가 오늘 소개할 게임은 삼국지입니다!!

기억이 나시나요?ㅎㅎㅎ
일단 스타트를 누르면 모든 게임은 게임패드모양의 그림이 나옵니다 왼쪽의 둥근것은 방향키이고 오른쪽에 A B C D 버튼은 게임에서 점프나 공격 같은 버튼들입니다
그리고 코인도 마음껏 누를수 있습니다 ㅎㅎ
예전에 코묻은 돈으로 오락실에서 게임할때는 정말 초집중해서 했는데..
그러다 돈떨어지면 옆에서 구경도 많이했었죠~

이제 이 사진을 보시면 많이들 기억나실것 같습니다
오호장군이라고 하나요? 관우 장비 조운 황충 또 한장군은 기억이 잘 안나는데 마초인가요? 아무튼 다섯장수들중에 고르는데 저는 관우인 젤 왼쪽 캐릭터가 좋더라고요
황충도 해봤는데 활만쏘고 진짜 구립니다 ㅠ 적들이 많으면 연속기가 안되고 주구장창 활만 쏘니까 시간이 너무 걸리고 거리 확보하느라 도망다니기 바쁩니다 ㅎㅎ


결국 켠김에 왕까지 간다고 하루만에 다 깼습니다
근데 따로 세이브가 안되기 때문에 하루만에 다 깨야됩니다 ㅎㅎ
대신 코인걱정없이 좋습니다 긴장감은 없지만 그래도 재밌습니다
 위 사진은 엔딩크레딧이 올라가면서 중요장면을 보여주는것인데 사실 저 장면이 이 게임의 플레이중엔 마지막 장면입니다
조조인것 같은데 적벽대전에서 살려주는 스토리입니다
사실 살려준게 아니라 죽이려고 공격하다 보면 스스로 도망가 버립니다

그런데 이 뒤에 역사적 사실처럼 조조가 살아남은뒤 촉나라 장수들은 다죽게되지요

엔딩중에 이런 장면도 보여주면서 조조가 점점 세력을 넓혀 천하를 쥐게 된다는 아마도 그런 내용 같았습니다
그리고 이다음 슬프고 충격적인 장면이...

오호장군들이 죽으면서 한마디씩 하네요 그때 내가 저놈을 죽였어야 되는데...

이 장면을 보고나니 정말 죽였어야 되는데 아쉽더군요

실제 그때 조조가 다른 보스들에 비해 작고 피도 적어서 적극적으로 공격을 안했었는데 그래서 살았나 싶기도 하고요

아무튼 슬픈 결말을 맞이하고 몇시간에 걸쳐 클리어한 삼국지 게임은 이렇게 실패로 끝나버리네요ㅠㅠ

어릴때도 분명히 동전 쌓아놓고 친구들이랑 삼국지 클리어하려고 했었고 엔딩도 봤던거 같은데 이런 결말인지 기억을 못하는건지 결국 클리어는 못한건지 모르겠습니다

혹시나 엔딩이 여러가지인지 다시한번 해보고 싶습니다

다시 클래식 아케이드 어플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참 좋은 어플이고 아재들을 위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전게임이라 용량도 적어서 가끔 심심할때 어릴때 클리어 못한 게임들 하나하나 클리어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게임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리뷰]NBA LIVE  (0) 2018.01.17
[게임리뷰]삼국지 책략전 2회  (0) 2018.01.14
[게임리뷰]삼국지 책략전  (2) 2018.01.13
요즘 핫한 게임 배틀그라운드  (0) 2017.12.15
[게임리뷰]우리동네 낚시리그 2편  (3) 2017.1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