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소개

경주맛집 황리단길에 있는 소바맛집 "소바카게"

by 취미왕 2022. 9. 20.
반응형

경주 황리단길에는 맛집도 많고 길거리 음식도 많고 분위기 좋은 곳도 많은데요.

어딜가나 평타는 치는 것 같은데 그중에서도 참 맛있었던 소바가게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맛집의 이름도 말그대로 소바카게 입니다 ㅎㅎㅎ

소바카게에서 가장 대표메뉴는 나고야 마제소바 입니다만, 

마제소바에다가 챠슈만 추가한게 바로 위 사진의 도니쿠 마제소바 입니다.

그런데 저는 계란도 추가하였습니다.

(계란은 특제타레에 숙성한 반숙 달걀이라는 아지타마고 입니다.)

챠슈는 투툼하게 4조각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중독성 넘치는 소스의 나고야 마제소바... 

 

나고야 마제소바 말고 미도리 소바라고 바질을 베이스로 한 마제소바도 있는데 너무 푸릇푸릇한거 같아서 먹지 않았습니다.;;

위 사진은 기본인 나고야 마제소바에 아지타마고만 추가했습니다.

도니쿠 마제소바에서 진짜 딱 차슈만 빠진 맛입니다.

둘이서 갔는데 메뉴판을 좀 더 정독해서 매운맛이 가미된 카라이 마제소바를 시켜볼 것 그랬는데 아쉽네요.

나고야 마제소바의 소스를 골고루 잘 비벼서 먹으니 조금 굵다 싶은 소바 면발이라도 소스가 잘 어울어져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소스자체가 너무 맛있었는데 면을 다 먹고 남은 소스도 다 먹어버리고 싶지요.

그런데 그때! 공기밥도 제공된다는 사실!!!

공기밥이 이쁘게 담겨 나오는데 그릇 자체가 조금 작습니다. 

반공기 정도 되려나 모르겠네요.

딱 이정도가 좋습니다. 

밥은 더 주시는 것 같은데 많이 하면 소스가 적어서 제대로 맛을 느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가게 대문도 분위기 있고 옆에 소바카게 적어놓은것도 참 이쁘네요^^

햇살이 따뜻하게 내리는 가게 앞마당이랑 경주 황리단길과 어울리는 기와지붕입니다. 

한쪽에 이쁜 자전거도 어울리는 분위기도 좋고 맛도 정말 좋은 경주 황리단길 맛집 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