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게임리뷰]NBA LIVE 3편 헤드투헤드

by 취미왕 2018. 1. 20.
반응형
모바일게임중에서 농구게임으로는 단연 최고라 할수 있는 NBA LIVE 모바일 게임을 3편째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계속 하면서 게임 그래픽과 선수들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에 감탄을 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니 폰 잠금화면에 누군가의 도전장?! 이 와 있습니다 ㅋ
바로 헤드투헤드 매치입니다

메인화면에서 헤드투헤드 메뉴를 누르면 미국 지도가 나오고 여러 유저들의 팀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제팀의 선수능력치와 비슷한 팀들만 나옵니다

그리고 라이벌이란 것은 나와 게임을 진행하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헤드투헤드란 농구의 4쿼터를 각자 1쿼터씩 교대로 플레이 하는것입니다
실시간 매치는 아니기 때문에 AI와 플레이를 하는것입니다
하지만 인공지능이라 해도 상당히 잘하면 특히 선수 능력치가 높을때는 넘사벽입니다

그래서 도전이 온것은 어떤 사람이 나에게 1쿼터를 먼저 진행한것 입니다
이 게임에서 내가 2쿼터를 진행함으로 수락하게 되면 다시 그사람이 3쿼터, 저는 4쿼터를 해서 게임이 마무리됩니다

게임 전체가 이기는것도 중요한데 내가 직접 플레이 하는 쿼터를 이기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위의 경우처럼 4쿼터는 제가 이겨서 보상을 두둑히 받았습니다 하지만 전체 게임은 패배했지만 팬수가 주는것은 없습니다
그런데 쿼터에서 진다면 보상도 적고 특히나 팬수가 줄어듭니다

게임전체에 이겨도 쿼터에서 진다면 팬수는 점점 줄어들것입니다
팬수가 늘어나야 상위 디비젼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이번에는 제가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엘리트선수가 두명이나 있더군요ㅠ 그래도 호기롭게 도전하였으나 결과는...

패배입니다 ㅠ
앤써니가 공격리바운도 다 잡아버리고 넘사벽이었습니다
저는 노아킴의 버져비터3점 덕에 그나마 더블스코어는 면했네요 ㅠ

다른팀에 도전해 봅니다

역시나 엘리트선수가 두명 .. 커리까지 ㅠ
접전이었으나 커리의 3점에 1점차로 패배ㅠ
신기한것은 패했지만 팬이 조금 늘었네요
접전인 경기는 아쉽게 져도 팬이 조금이나마 느는것 같습니다

드디어 이겼네요 ㅎㅎ
엘리트선수 3명에 감독도 엘리트 이지만 이겼습니다

이렇게 쿼터에서 이기면 게임플레이 마스터토큰도 받을수 있습니다
이걸 또 많이 모으면 선수를 받을수 있습니다 정말 많이 모아야됩니다 ㅋ

지금부터 중요한 팁을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헤드투헤드에서는 나와 비슷한 능력의 팀과 만난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과연 제가 붙은 팀들이 제팀과 비슷한 능력의 선수들인가요?
아닙니다 커리, 앤써니, 어빙 등등 엘리트 선수들이 다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골드선수만 5명입니다
그래서 이기기가 힘들었던 점도 있습니다

이런 차이가 생기는 이유는 바로 후보선수들을 능력치 낮은 선수로 넣었기 때문입니다
다른팀의 후보선수까지 보이지는 않지만 후보선수의 능력치가 브론즈나 실버가 아니고서는 종합능력이 저와 비슷할수가 없습니다
경기는 어차피 주전선수만 하기때문에 후보가 안좋아도 상관이 없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꿀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