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게임리뷰]프리파이어 FREE FIRE

by 취미왕 2018. 2. 3.
반응형
요즘 PC방에 가보면 가장 많이 하는 게임은 단연 배틀그라운드입니다
배그라고도 부르는 이 게임은 100 명이 가로세로 8Km나 되는 방대한 맵안에서 아무지점이나 비행기를 타고가다 낙하하여 무기를 찾고 서로 싸우다 결국 최후의 1인이 남게 되면 끝나는 게임입니다

이러한 서바이벌 FPS게임이 인기이다 보니 모바일게임으로도 비슷한 게임이 나왔습니다
이름하야 FREE FIRE 프리파이어 입니다


일단 로딩화면 정말 멋집니다~
그로자인지 좋은 총을 두고 권총을 쥐고서 간지를 뿜어내고 있습니다


낙하산가방을 메고 스카이다이빙을 하는 장면의 게임시작화면입니다
역시나 배틀그라운드를 떠오르게 하는 그림입니다


뱨그에서의 로비라고 할수 있는 화면입니다
자세히 살펴보지 않고 일단 고고!


ㅎㅎㅎㅎㅎ 배틀그라운드랑 컨셉이 완전 똑같습니다
여기서 기다리면서 서로 주먹다툼을 합니다

 


역시나 배그와 거의 흡사합니다 ㅋㅋ
화면 왼쪽부분 화살표로 이동하고 오른손으로 화면을 터치하고 드래그하면서 시야를 옮길수 있습니다


이리저리 돌아다니다가 첫판은 차에 치여 사망...

두번째 판에는 초반부터 3렙 방탄복에 3렙가방 등 템이 좀 잘 나왔습니다
위에 화면처럼 조준경도 있습니다
조그만 핸드폰 화면에 이리저리 버튼을 많이 만들어 놨습니다
그냥 조준도 되는데 조준 표시를 누르면 이렇게 됩니다

몇번 해보시면 대충 알수 있습니다

벌써 3킬이나 했습니다 처치한 적의 아이템이 사진과 같이 해골표시 박스로 나타납니다

아이템을 주울때는 지금 가진 장비와 비교가 바로바로 나와서 편합니다
모바일게임이라 이렇게 안하면 템고르다 시간 다갈겁니다


역시나 배그처럼 안전구역이 존재합니다


차도 타고 다닐수 있습니다
차를 타면 사진과 같이 나오고 좌우 조정과 브레이크 엑셀레이터가 있습니다

운전은 비교적 쉬웠습니다

결과는 탑10 이네요 ㅎㅎ
두번째 판만에 4킬에 9위입니다
실제 배틀그라운드에서도 못해본 킬수 이네요 ㅜㅜ
저는 아직 베린이입니다 ㅋ

프리파이어 모바일게임을 해본 소감은
모바일에서 배틀그라운드를 흉내내려고 하니 화면크기나 조작에 있어서 제약이 많아 단순화가 많이 되어있습니다

일단 총 쏠때는 좌우만 조절하면 됩니다
그리고 미세하게 조절이 안되고 대충 적방향으로 시야 돌리고 쏘면 그냥 맞는 수준입니다

일단 맞기 시작하면 에임을 맞출 필요없이 열이면 열발 다맞습니다 ㅋㅋ

조작은 폰으로 움직이고 시야 돌리고 하려니 많이 불편합니다

배그를 못하는데 기분이라도 좀 내고 싶으면 할것 같기도 한데...

저는 두판하고 바로 지웠습니다

너무 불편합니다 ㅋㅋ
그래도 꽤 인기 있으니 조작에 익숙해지면 재밌게 하실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