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2016년 6월 16일 보령 오천항 광어 다운샷 조행기

by 취미왕 2016. 10. 14.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처음으로 쓰는 글입니다.

첫글이 낚시 조행기네요 그만큼 요즘은 낚시를 좋아합니다.

과거의 조행기이지만 소중해서 편집 약간 하여 올립니다.

 

2주전부터 지인들과 충남 보령 오천항에 씨앤미호 광어다운샷을 가기로 계획을 하고 설레는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우리 일행은 출항 전날부터 충남 서천에 숙소를 잡고 신나게 바비큐파티를 하며 내일 나갈 오천항 선상낚시에 다들 들떠있었습니다.^^

그런데 저녁이 되자 비가 조금씩 오더니 태풍같은 바람이...

날씨가 좋지 않은것은 예보를 보고 예상했지만 이정도의 바람일 줄이야ㅜㅜ

 

 

막상 당일의 날씨는 이랬지만 15일 기준으로는 흐리고 비,  풍속은 8-12/8-12(m/s),  파고는 1-2/1-2(m) 였습니다.

인터넷 폭풍검색.... 비슷한 날씨에 선상 간다고 질문 올린글의 답변은.... 나가면 개고생입니다. 그냥 취소하세요


오천항 씨앤미호 선장님도 날씨가 좋지 않으니 취소를 하는게 어떻겠냐고... 정히 원한다면 나가겠지만 조과는 기대하기 어렵다...


일행들에게 비보를 전하니 낚시를 가장 기대한 큰형님은 무조건 나가자고 하시고 동생들은 내일 배가 떠요? 죽는거 아니에요?ㅋㅋㅋ

만약 내일 최악의 경우 어떻게 할거냐고 큰형님에게 물으니 그땐 배에서 개고생 하는거지!

(이 형을 막을 사람은 해경밖에 없겠구나...)


16일 새벽이 되고 눈을 뜨자마자 발코니로 나간다 ㅎㅎ 엥? 바람이 하나도 없네? ^^

잠시후 오천항 씨앤미호 선장님의 전화~ 컴온~ ㅎㅎㅎ


7시쯤 출항을 하게 되었고 첫포인트 진입까지 광어다운샷은 커녕 선상낚시도 처음하는 일행들에게 베이트릴 사용법, 루어끼는법 등등 설명시간...

 

 

잘생긴 동생이 열심히 듣고 있네요~ 이 친구가 과연 생애 첫 선상낚시에서 (어쩌면 낚시가 처음일지도..) 고기를 낚을수 있을지?


잠시후 첫포인트 진입~ 삐~~ 일행들은 이소리가 먼지도 모른다 ㅎㅎ 선장님의 친절한 설명에 다들 낚시 시작~!

일단은 일행들이 잘 하고 있는지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알려주고 그러다  삐 삐~

두번째 포인트 진입하고 이젠 나도 해볼까? 나도 광어다운샷은 첨이라 긴장되는 순간~ 이거 먼가 왔나? 하는데 선장님이 히트~ 대신 외쳐주시고 ㅎㅎ 엥? 문건가? ㅋㅋ 어 물었네 ㅎㅎ

 

 

네 접니다. 자연산 광어의 하얀배를 보고 싶어 흐린날씨에도 부지런히 얼굴에 하얀색 위장크림을 발랐습니다. ㅋㅋ 그리고 남자는 역시 핑크 웜!

제가 광어라니요~ 대광어는 아니지만 저에겐 대수확이었습니다.^^

그후로 낚시 처음하는 동생들이 차례차례 히트! 광어는 아니고 우럭이지만 다들 신나서 사진부터 찍고 ㅎㅎ

 

 

씨알은 작아도 다들 즐거워하네요 ^^ 지금 낚으신분 다음 아까 열심히 배우던 동생도 바로 한수 했답니다~ 다들 웜이 핑크네요

(참고로 웜은 폭풍검색해서 준비한 광어가 가장 좋아한다는 트리거x 입니다.) 광어는 색맹이라던데 ㅋㅋㅋ


그런데 해경밖에 막을자가 없는 오늘의 출조를 가장 기대했던 큰형님은???

배가 많이 고프셨는지 점심먹을때까지 조용하시다가 밥먹고 나서 옆에분이랑 동시에 바로 광어 한수 하시고~

 

 

이때 나란히 뜰채에 담긴 광어 두마리가 베스트샷인데 아무도 찍지를 못했습니다.ㅠㅠ(한마리는 5자이상)


이후에도 큰형님은 꾸준히 올리서더니 광어다운샷.. 아니 선상낚시가 처음이신데도 올리기도 전에 이건 우럭이네 이건 광어네 ㅎㅎㅎ (한번은 이건 진짜 큰데?! 옆에서 듣고 있던 저는 설마 대광어?? 결국 정말 큰 지구를 잡으려고 하셨다는...)


마지막은 대광어 말고 대우럭! (개우럭이라고들 함)

 

 

행님 멋집니다!! 덕분에 일행들 모두 자연산 광어 우럭회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


조행기가 처음이라 사진도 많이 못찍고 글만 많은 것 같네요 ㅎㅎㅎ

저도 낚시 가고 싶을때 다른분들 조행기보고 즐거운데 저는 그런 즐거움을 드릴 생각을 미쳐 못해서 죄송합니다^^;;

다음번엔 낚시도 더 열심히 하고 사진도 많이 많이 찍어서 조행기를 더욱 재밌게 올려보겠습니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한 즐거운 추억. 보령 오천항 광어다운샷 선상낚시~

그리고 감사합니다. 오천항 씨앤미호 선장님!!^^

배가 너무너무 멋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