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에어프라이어로 통삼겹 구이 만들기

by 취미왕 2018. 11. 3.
반응형

-------------------------------------------------------------------------------------------

얼마전 에어프라이어를 사은품으로 받게 되었습니다~^^
협찬은 아니고요 ㅎㅎ
키친아트에서 나온 에어프라이어 입니다
그래서 통삼겹 구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400~500그램 분량의 통삼겹을 2등분해서 준비합니다

우선 시즈닝을 해주었습니다
소금과 설탕과 기타향신료를 1:1:2로 해줍니다
저는 허브솔트와 후추 고춧가루를 향신료로 넣어서 일반소금을 조금 적게 넣었습니다
그리고 다진마늘도 함께 발라보았네요

시즈닝후 4시간정도 냉장고에 숙성시켜주었습니다

파프리카와 통마늘, 양파를 밑에 깔아주고 시즈닝된 통삼겹을 넣어줍니다
서로 공간이 떨어져야 열기가 고루 돌아서 잘익습니다

200도에서 10분간 돌려주었습니다
윗면은 잘 익어가지만 아래는 안익으니 뒤집어서 또 10분을 돌려줍니다

두번째 꺼냈을때 다 익어보이지만 온도체크해보니 아직이네요
돼지고기는 72도정도는 넘어야 안심하고 먹을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10분더 돌려주니 이제는 통삼겹 심부온도가 75도를 넘어가네요~

여기서 바로 썰어드시면 육즙이 다 빠져나갑니다 그래서 레스팅이란것을 해주는데요

고기가 고온으로 익혀지다보면 육즙이 흘러나오는데 잠시 식혀주면 육즙이 다시 고기속으로 퍼진답니다

레스팅은 꼭해주세요~!!

완성입니다!!
더 자세한 조리과정과 정보를 원하시면 유튜브영상으로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