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훈제 연어머리구이 만들기! 쵝오에요~!!

by 취미왕 2019. 1. 13.
반응형

 

 

 

 

마트에 갔다가 연어머리가 싱싱하고 저렴하게 있길래 한팩 가져왔습니다.

연어머리는 예전에는 팔리지도 않다가 이상민씨가 티비에서 맛있게 먹고 난뒤로 한동안은 구하기도 힘들었어요 ㅎㅎ 

이제는 다시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네요

 

 

핏물등을 헹궈주고 소금을 적당히 뿌려줍니다.

그리고 바베큐그릴을 가스그릴로 개조한 그릴에다가 세팅을 해줍니다.

사진에 올린 것 외에도 살이 더 있었는데 그건 뒷날 후라이팬에 맛있게 구워먹었답니다.

연어머리 정말 먹을 것도 많고 가격은 저렵해서 좋은것 같아요.

 

 

바베큐그릴인 만큼 특별히 훈제도 조금 해주었습니다.

훈연칩을 정말 조금만 해주었는데 그래도 훈제 향이 나더군요~

연어는 역시 훈제지요 ㅎㅎ

 

 

약 10분 정도 연기가 났습니다. 

가스그릴은 공기구멍을 다 막아도 되니까 훈연 할때도 저 구멍을 막고 합니다.

사진을 찍으려고 잠깐 열어둔것 ㅋ

 

 

완성입니다. 연어머리가 커서 조금 무시무시하긴 한데 ㅎㅎㅎ

정말 맛있게 잘 먹었네요

기름이 좔좔 하고 고소한게 너무 맛있었습니다.

 

 

접시가 넘치네요 ㅎㅎ 

와사비간장에 살짝 찍어먹으면 최곱니다~!!

 

좀더 자세한 과정과 비쥬얼을 감상하시려면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하세용~!!

 

 

 

반응형

댓글